본문 바로가기

문화도시부천

감정글보기
  • 도시다감 감정사전
  • 감정글보기
1DAY 1HAPPY
작성자
김*아
등록일
2024.06.09
조회수
1,360

몇 년 전 주영이가 내 생일 편지에, '하루에 행복한 일 하나씩은 꼭 생긴대'라는 말을 써준 적이 있었다. 

그 말이 인상 깊었던 나는 편지를 읽은 후 매일매일 오늘의 기쁜 일, 좋았던 일은 뭐가 있었지? 되새겨보며 하루를 마무리하곤 했다.

하지만 숨 돌릴 틈 없이 바쁜 생활을 보내기 시작한 후로 더 이상 그런 생각들을 하지 않게 되었다. ​



주말 사진전을 구경하러 갔다 편집숍에서 우연히 1day 1 happy 글씨가 적힌 작은 노트를 발견했다.

하루에 행복한 일이 한가지는 꼭 생긴다는 주영이의 말이 떠올랐다. 그저 표지 디자인만 예쁘게 만든 것인 줄 알았는데, 

사용 설명서를 읽어보니 주영이가 한 말과 같은 의미로 제작된 것이었다.

 

옆에 있던 남자친구에게 같이 써보자고 제안을 했는데, 좋은 일은 주말에만 생기고 평일에는 없다며 초를 쳤다. 

듣고 보니 그런가 싶어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몇 년 전 주영이가 내게 전해준 말을 다시 한번 믿어보기로 결심하고 노트를 구매했다.

 

노트 속지는 총 30장이었다. 매일 한 장씩 쓰게 되면 한 달이면 끝나는 노트였다.

핸드폰 사이즈보다 더 작고 얇은 이 노트는 내게 뭔가 부적 같은 느낌을 가져다주었다.

용한 점쟁이가 써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 하루의 행복을 써가는 그런 부적 말이다. 

앞으로 나에게 어떤 기쁜 일, 의미 있는 일이 있었는지 스스로 생각해 볼 시간을 언제든지 선물해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노트를 구입한 것만으로도 오늘 행복한 일이 하나 생긴 것이다.

타인이 대신 써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 써 내려갈 기쁨과 행복의 부적이 과연 어떤 내용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