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도시부천

보도자료
  • 소식
  • 보도자료
여름부터 즐길 부천생활문화축제
작성자
기획홍보부
등록일
2022.08.09
조회수
269

여름부터 즐길 부천생활문화축제

부천문화재단, 7월 9일부터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 

부천 곳곳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10월까지

 

 

부천시민이 직접 만드는 축제가 개최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7월부터 10월까지 부천 전역에서 제8회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을 개최한다.

올해 8번째를 맞는 전국 최대 규모 생활문화축제 다락은 시민 직접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맡는 온전한 시민 주도의 생활문화 축제다올해 다락의 시민축제기획단은 지난 3월 발족했다시민축제기획단은 코로나19 등으로 가라앉았던 시민들의 일상을 다시 즐겁게 만들어보자는 의지를 담아 축제 표어를 다시 일상에서 락(즐겁게)’으로 정했다.

이번 축제는 7월 9(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열리는 타악축제 꿈다락 복사골 다듬소리를 시작으로 생활문화공연 전시·체험행사 다원축제 등 진행된다. 10월까지 관현악무대예술성악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됐으며, 9월과 10월에는 역곡도서관에서 가을소풍을 주제로 시민 작가의 작품을 전시 등을 열 계획이다다원 축제는 8월과 9월에 온라인 공모전보이는 라디오 등의 온라인 중심 행사로 진행되고, 10월에는 달리기를 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 등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천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단 누리집(http://www.bcf.or.kr), 생활문화지원센터(032-320-638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