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도시부천

보도자료
  • 소식
  • 보도자료
문화도시 부천 ‘00 프로젝트’ 열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11.22
조회수
238

문화도시 부천 ‘00 프로젝트’ 열어

부천문화재단, 9월 24~25일 ‘00(공공프로젝트

- ‘환경문화’ 주제로 체험 행사시민 2천여 명 참여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4()부터 25()까지 이틀간 공원박물관 등 부천의 공공장소에서 문화특화구역 조성사업 ‘00(공공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00 프로젝트는 부천의 공공 또는 비어있는 공간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는 사업이다재단은 부천시립박물관도당 근린공원안중근 공원미관광장오정대공원 상설무대 등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주요 활동은 환경문화를 주제로 한 공연과 함께하는 쓰레기 주우며 달리기 즉석사진 찍고 친환경 생활 다짐 적기 다 쓴 병뚜껑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새활용(Up-cycling) 공예 체험 교육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시민들은 행사에 참여해 자원순환에 대한 의미를 나누고 친환경적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총 2,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마무리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조성사업 중 문화특화구역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문화특화구역 조성사업은 능동적인 시민 참여공동체성 회복자생 가능한 마을공공영역 문화특화 등을 위해 공간 중심의 문화거점을 통한 생활권역 단위를 입체적으로 조망하면서 문화균형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공공 또는 비어있는 공간을 문화예술 활동과 연계하는 공공 특화구역 실험 도시재생 등 마을형 문화특화구역 발굴 문화특화 구역 활성화 지원 등 추진된다재단은 앞으로 도당춘의역곡 등 부천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생활권역 문화특화 사업을 추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